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동창회, 직장모임, 단체모임 등 곳곳에서 다양한 송년파티가 열리고 있다. 이 송년파티에서는 옛 친구와 동료들과 함께 스트레스를 풀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된다. 그러나 춤을 즐기지 못하는 분들은 이 자리에서 걱정과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다. 혼자서 춤을 연습하려 해도 어려운 스텝과 기술적인 부분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춤추는 노하우를 배우면 누구나 손쉽게 춤을 즐길 수 있다.

 무용전문가의 조언과 도움을 받으면 어떤 어려운 스텝도 체계적으로 극복할 수 있다. 춤을 잘 추는 사람들조차도 몇 가지 기본 동작을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 동작을 만들어낸다. 따라서 춤을 배우는 것은 누구에게나 열린 가능성이며, 연말 송년파티에서 멋진 춤으로 주목받고 싶다면 팝 댄스를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팝 댄스는 현대 음악에 맞춰 춤추는 스타일의 댄스 장르 중 하나로, 주로 대중 음악이나 팝 음악에 맞춰 춤추는 것을 중점으로 한다. 이 댄스 스타일은 형식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 발레의 기초적인 댄스 원리와 기술을 기반으로 하되, 현대 음악과 트렌드에 맞춰져 더 다이내믹하고 현대적인 스타일로 발전한 것이 팝 댄스이다.

 몸의 중심을 제어하는 것은 어떤 춤 스타일에서도 중요한 기술이기 때문에, 팝 댄스 춤을 배우면 바른 자세, 균형, 우아하고 슬림 한 긴 라인을 함께 가질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가지며 체형조절에 도움이 된다. 팝댄스는 유연하고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신체적인 미를 향상시켜 두 스타일을 함께 다양한 운동 및 움직임으로 인해 전반적인 신체적 향상이 이루어진다. 또한, 팝댄스는 음악에 따라 다양한 리듬을 표현하는 예술로 이를 통해 음악 감각과 리듬 감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송년파티에서는 팝 댄스를 통해 간단한 춤 동작 몇 가지만 익혀주면 음악 앞에서 당황할 일이 없을 것이다. 박수만 치지 말고 나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의 춤으로 화려한 변신을 시도해 보자. 춤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풀어내는 데 효과적이다. 춤을 추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발산하며, 이는 마음과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팝 댄스를 마스터한 당신은 그 자체로 파티의 주인공이 될 것이며, 주변에서 부러움의 시선을 한눈에 받을 것이다. 춤으로 자신감을 키우고, 연말의 특별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보자.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