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데이LA ” 라디오 코리아 방송 인터뷰

KOA, Jean Ballet School Radio Korea Broadcast interview

10.5.2023

 1) 한미무용연합 진발레스쿨 설명 ( 장소? , 몇년동안 있었나? 무엇을 가르키나? ) 진발레스쿨은 한인타운에 6가와 하버드에 위치하여 한 곳에서 20년동안 웨스턴 무용 발레, 재즈, 케이팝 댄스 아크로바틱, 한국무용 등 모든 무용을 다인종이 함께 총망라 하여 배울 수 있는 무용전문 기간입니다.

 2) 진최 원장 약력 소개 선화 예 중, 고 졸업. 이화여대 무용과 졸업. (발레전공) 바가노바 Ballet Nouveau 창단 멤버. 한국무용교사협회 미지부 회장. 미주예총수석부회장. 엘에이 한인회 문화예술분과 위원장 .시니어 센타이사. 한미무용연합회장, 무용칼럼니스트 “진최의무용이야기” (라디오코리아, 중앙일보, 한국일보, 스포츠 서울, 교차로) 메스미디어 연재, Kindergarten Pre School 발레교사 (1.2.3, 스몰조이, 로즈, 새싹, 라크라센타 나성몬테소리, 레인보우, 갓핸즈, 엘에이퍼스트 몬테소리. 벤네스,하버드 )

 3) 발레를 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무용 칼럼을 1065회 쓰는이유는 ? 무용을 통한 켜뮤니티 봉사 381회? 인턴쉽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 4살때 무용시작 초등학교때 세종문화회관 개관식때 로얄발레단 프리마돈나 마고트 폰테인발레 공연을 보고 감명, 칼럼을 15년간 980회 공부가 되고, 낭만독서모임, 카와 현대미술사 릏 함께하며 지식의 폭을 향샹시킴, 고민하고 생각며 최선을 다하는 자기개발의 즐거움, 삼일절, 광복절, 장애인을 위한 행사, 사랑의 마라톤, 양로병원 방문, 아이들은 무대에 서보는 기회를 가지고,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를 통한 즐거움을 배운다.

 4) 발레는 몇 살부터 하면 좋은가요? 나이들어서도 할 수 있나요? 취미로 운동처럼 발레를 할 수 있나요? 남자도 할 수 있나요? 진발레스쿨은 맘앤미 발레 프로그램이 있다. 3살부터 시작할 수 있는 유아 발레 전문 프로그램은 바가노바 메쏘드 과정을 ( 러시아 발레교육 지침서 ) 전세계에서 사용 도입하여 발레 교육의 차별성을 두어,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무용의 꿈을 가진 미래의 발레리나 인재를 키우고 있습니다. 전세게에서 발레를 하고 있다. 유명연예인,발레를 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 한은정, 옥주연, 보아 , 소유진) 인스터그램, 페이스북에 취미로 발레를 하는 예쁜 모습을 올리고 “ 나빌레라 “ 드라마를 통해 70대의 남자 덕칠이가 발레를 통해 자기의 버켙리스트를 이루는 모습이 자주 나오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5) 발레를 배우면 좋은점이 무 엇인가요? 발레핏은 무엇인가요? 1.발레는 뷰티 ,아름다움이다. 동작이 스트레칭이 많아 바른자세, 바른체형을 만든다. 2.기본동작은 근력을 키우고 기초체력향상 면역력을 키운다. 3. 놀이하듯 발레를 통해 몸의 유연성을 키운다. 4. 섬세한 발레동작을 배우면서 예술적 감각을 개발 시킨다. 5. 다양한 작품을 통해 표현력, 창의력 길러준다.

 6). 클래식 음악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갖게 한다. 7. 발레의 기억은 자부심과 자존감을 갖게 한다. ( 귀족들의 왕실발레 ) 나를 통하여 세상이 나가고 내가 중심 ( 풀업과 턴아웃) *. 발레 역사를 배우며 , 음악, 미술, 시대적 역사 문학을 통괄하여 배울 수 있는 인문학 자기 성찰과 자신의 내면을 깊이 생각하는 자기의 통찰이 바로 발레이다. 발레핏은 발레와 피스니스가 핯쳐진 말 운동기구를 통해 ( 폼룰러, 필라테스링, 젬링, 공, 불록, 발레바, 덤블, ,요가링 ) 속근육을 강화 시키는 운동이다. 발레가 힘들다고 생각하면 발레핏을 권장한다. 6) 꿈나무발레리나 인재양성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던데 무엇인가요? 한국의 서울발레단 박재근 단장과 MOU를 맺고 발레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찾아주는 인재 양성프로그램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배울 수 있다. 5살부터 15살 까지 나누어 그룹별 소수 정원제로 등록을 할 수 있다.

 7) 발사모 ( 발레를 사랑하는사람들의 모임 ) 팀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조인 할 수 있나요? 발사모 단체 카톡에 60여명이 조인되어 있다. 매달 하나의 작품에 대해 공부를 한다. LA에 많은 공연에 대한 인포메이션을 미리 알려주고 미리 공부를 하고 함께 공연을 보러 가고 감상평을 함꼐 공유한다, 발레뿐만 아니라 미술, 음악, 뮤지컬등 다양한 제목을 함께 공부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함께 조인 할 수 있다.

 8) 시니어를 위한 실버발레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 10월 6일 금요일 1:30 pm 시니어센타 실버발레 클라스시작) 나이가 들면서 자신감이 떨어진다. 같은 취미를 가진사람들이 함께 하면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근력이 생겨 지탱이 쉬워져 낙상사고의 위험이 감소하고 동작 바리에이션을 하나하나 연결하는데 생각하고 요령을 습득해야하기 때문에 사고력이 높아져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다. 무엇보다도 가족들이 제일 좋아한다.( 할머니 공연때 하며 손녀의 박수소리 ) 우리 와이프를 발레리나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9) 기억에 남는 학생 있으신지요? ( 무용을 배우고 생활이나, 진학에는 달라진 아이등등) 20년전 발레를 배운 학생이 이젠 그 딸이 와서 배우기도 하고 대학을 졸업하고 저희 학교 발레 선생님을 하고 무용공연을 켜뮤니티 봉사를 하면서 달라진 아이들을 볼때 보람을 느낀다. 특히 귀가 안들리는 장애를 가진 학생을 가르치고 있는데 춤을 출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말을 들을때 내가 발레를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이유를 알게 되는것 같아서 정말 감사를 느낀다. 

 10)한미무용연합 진발레스쿨의 앞으로의 계획? 발레,국악,케이팝이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통해 , 예술제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보며 특히 미주 한인 2세들에게 긍정적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예술 분야에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를 통해 미래의 예술가들을 양성하고, 한인사회의 문화예술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할것이다. 이를 통해 한국 문화와 예술을 세계와 교류하는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다. 무용의 예술우리의 역사와 가치를 세계에 알리며 다양한 문화와의 교류를 통해 더욱 풍요로운 예술의 세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꿈나무 발레리나 인재 양성 무료 프로그램 발사모 팀,과 함께 인생을 즐겁게 할것이며 . 발레를 통해 매일 매일 실천하면 다이어트와 함께 외모를 더욱 빛나게 해 줄 우아한 이미지까지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서 있는 그 자체가 예술이 될 것이다. 라디오코리아에 초청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한미무용연합회. 진 발레스쿨

Tel: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