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Q2F7636 copy회사나 학교에서 특별한 파티나 회식 모임이 있나요? 장기자랑 자리가 있나요? 교회수련회에서 뽐낼 춤이 필요한가요? 여러 명이 모여서 신나는 공연을 해야 하나요? 노래방에 가시나요? 여러 사람 앞에서 뭔가를 보여주고 싶나요? 파티에 어떻게 분위기를 띄울까 고민하고 있는지요?

모임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효과적인 것은 춤을 멋지게 추는 것이다. 이는 무조건 춤을 잘 춰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춤을 잘 추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춤 실력 이상으로 멋지게 보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코믹댄스는 주변 사람들을 박장대소 웃게 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업”할 수 있고 인기가 “짱” 될 수 있다.

코믹댄스는 자신도 즐겁게 하고 남들도 웃길 수 있어 실용댄스의 한 장르로 노래방이나 클럽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댄스다. 하지만 코믹댄스라면 막춤이라고 생각하고 흔히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몸 가는 데로 흔들면 되는 매우 쉬운 춤이라고 생각하는데, 막춤을 추는 본인은 즐거울지 모르나 보는 사람에게 거부감을 일으켜 오히려 “왕따”가 될 수 있다.

넥타이 머리에 두르고 기름이 흘러 내리듯 느끼하고 섹시한 춤을 추거나, 마치 굿판에서 귀신을 쫓아내듯 신들린 것처럼 휘젓고 다니면 주변 사람들의 미간을 찌푸리게 만들어 정말 분위기를 망치는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코믹댄스는 막춤이 아니며 대충대충 건들거리면 절대 안 되며 잘 추려면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 코믹댄스는 발레, 재즈, 힙합, 살사, 밸리댄스, 탭댄스, 일반 실용 나이트댄스의 트롯트버전등 무용의 전 장르에 접목시킬 수 있다. 최근 한국의 TV 광고와 방송에서 인기 연예인과 개그맨들이 유행처럼 춤을 소재로 한 광고가 요즘 트렌드화 되는 추세다.

남들을 웃기면서 자기 자신도 즐기는 코믹댄스는 결코 쉽지 않은 춤이다. 평상시에 얌전한 여성이 갑자기 망가진 듯한 컨셉트에 섹시와 코믹으로 춤을 춘다면 재치와 센스 있는 또 다른 그녀의 매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자 그럼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코믹댄스로 신나게 웃고,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그날의 모임에 분위기 팍팍 띄워 보자.

1.18.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