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n0007요즈음 미경 씨는 하루의 일과가 끝나면 기다려지는 시간이 있다. 그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은 나만의 힐링시간으로 진발레스쿨에서 발레핏을 배우러 다닌다. 친구 따라갔다가 우연히 알게 된 발레핏은 클래식 음악에 맞춰 온몸의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나면 하루종일 직장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싹 날아가 버리는 것 같았다. 미경씨는 그동안 헬스클럽도 다녀보고, 요가, 필라테스, 수영 등 여러 가지를 해 보았으나 운동을 하고 나면 온몸이 쑤시고 아프기만 했다. 몸이 따라 주지 않아 흥미를 잃어 운동을 포기하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이렇듯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지 못하고 마음만 앞서 갑작스럽게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몸을 상하게 하는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 따라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우선 자신의 몸의 상태를 이해하고 몸을 제대로 교정해가며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웰빙의 붐을 타고 요즈음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꼭 배우고 싶어하는 운동으로 떠오른 발레핏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자.

발레핏 (Ballet Fit)은 발레와 피트니스를 접목한 새로운 운동법으로 발레의 기본동작을 중심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몸의 유연성과 근력을 키워, 자세와 체형교정의 효과가 있는 운동법이다. 미경씨는 직장일이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았고 항상 웅크렸던 자세로 어깨나 허리 통증을 항상 느꼈지만, 이미 익숙해진 내 자세가 당연히 그러려니 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나 발레핏을 배우고 나서 비뚤어진 내 몸의 자세를 알게 되었고 발레핏의 호흡법과 턴아웃 자세를 통해 척추를 바로잡아 온몸이 이유 없이 아프던 통증을 없어졌다. 또한, 온몸을 조여주는 발레의 풀업 근육 동작을 통해 체형교정과 다이어트가 함께 되었다.

발레핏은 이미 몸이 굳어서 뻣뻣한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서 몇 개월 꾸준히 하다 보면 내 몸이 너무 시원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발레핏을 시작하고 매사가 즐겁다는 미경 씨의 밝은 표정 속에서 생활의 활력과 마음의 여유, 그리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발레핏메소드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운동으로 더이상 아줌마이기를 거부하자. 도전하자.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하면 내 몸도 변하기 시작한다.

 

10/2/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