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미셀 씨는 나이 40이 지나면서 온몸이 살이 붙기 시작하였고 특별히 아픈 곳도 없는데 항상 피로하면서 힘이 없어 자세도 구부정하고 무슨 일을 하여도 금세 지쳐 버려 매사에 의욕도 없게 되었다. 이래선 안 될 것 같아 운동이 필요하다 느껴 요가를 배웠으나 스트레칭만 계속하니 지루해졌고 재즈댄스를 배워 보았으나 동작이 너무 어려워 일주일도 못하고 포기하고 말았다.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는 모든 여성의 희망 사항이다. 그러나 중년이 되면 노화가 시작되면서 본인의 의지와는 달리 온몸에 적신호가 오기 시작한다. 이럴 때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하면 신체는 더욱더 건강해질 수 있다.

재즈 요가는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바른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어 정신을 통일시키고 또는 초 자연력을 얻고자 행하는 인도 고유의 수행 법으로서 사람들이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우리 몸의 근육과 관절 운동을 해 줌으로써 스트레칭 효과가 크다.

여기에 여성의 아름다운 곡선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되는 발랄한 뮤지컬 스타일의 재즈댄스가 접목되어 만들어진 새로운 스타일의 장르다. 자칫 정적인 동작들의 반복으로 인한 지루해지기 쉬운 요가를 보완 발전시킨 새로운 형태로 요가의 장점인 몸의 라인 정리와 심리적 안정과 재즈의 장점인 칼로리 소모와 리듬, 음악적인 요소가 더해져서 좀 더 익힐 수 있다. 특별히 장비 없이도 어디서나 할 수 있고, 재즈 요가에 대한 사전 지식을 준비하지 않아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며 댄스다. 또한, 재즈 요가는 그 무엇보다 안전하다.

일반인 남녀노소, 임산부까지 할 수 있으며 요가의 또 다른 장점은 경쟁성이 없다는 것, 누군가와 비교할 필요가 없을뿐더러 운동처럼 단계가 있는 것도 아니다. 오직 자유와 평화를 누릴 마음이 있는 사람에게는 똑같이 적용되는 것이 바로 재즈 요가다.

재즈 요가의 효과는 만성피로가 없어지고, 체력과 정신력이 강해지며 노이로제 불면증이 없어지며 심신이 안정된다. 내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변비나 숙변이 해소되어 피부가 깨끗해지고 탄력성이 생기고, 체형을 바르게 잡아주고, 근력과 유연성이 좋아진다. 중심점이 정돈 강화되어 요통 신경통이 개선됩니다.

요가는 무산소 운동에 속하며 근육을 단련시켜 준다. 근육량 부족으로 인한 비만이 많은 것을 생각하면 좋은 해결책이 된다. 살을 빼고 군살을 정리하고 완벽한 휴식과 평화를 맛보고 몸의 균형을 맞추고 심리적 안정과 몸의 라인을 정리하고 싶다면 재즈 요가를 배워보자. 자아를 되찾아 영적으로 더욱 풍요롭고 성숙한 삶을 열어 줄 것이다.

2.6.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