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q2f1891-copy4612월이 되면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동창회, 직장모임, 각 단체모임 등 크고 작은 송년파티가 이루어지고 있다. 반가운 옛 친구, 동료와 함께 한 해의 어렵고 힘들었던 것을 모두 잊고 쌓인 스트레스를 모두 떨쳐 버리면서 새로운 각오로 새 출발 하자는 의미에서 연말 모임이 더 많아지는 것 같다. 파티는 적당히 마시고 즐기며 흥이 돋기 시작하면 춤이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자리이며 개인 장기자랑도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춤을 출 줄 모르는 몸치들에겐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마련된 송년회가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으며 파티 날짜가 다가올수록 걱정은 태산처럼 쌓여가고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다.

그렇다고 즐거운 모임에서 인상을 쓸 수도 없고 그렇다고 남들은 다 즐기는데 혼자서만 외톨이가 되는 것은 더욱 싫을 것이다. 마음은 있는데 몸이 따라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올해는 무언가를 보여주겠다는 마음으로 몇 달 전부터 혼자서 인터넷 유트브도 보고 춤 연습을 해보지만, 스텝이 엉키고 꼬이기만 한다. 몸치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없을까? 해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춤추는 요령과 방법론을 배우면 쉽게 춤을 즐길 수 있다. 아무리 어려워 보이는 스텝도 무용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체계적으로 몸치를 탈출하는 방법과 춤의 테크닉과 잘 출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워 세련된 춤을 출 수 있다. 춤 잘 추는 사람들도 자세히 보면 몇 가지 기본동작을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동작을 만들어 낸다. 연말 모임 멋진 춤 솜씨로 회식을 유쾌한 분위기로 이끌기 위하여 미리부터 나이트 댄스를 배우려는 분으로 연말이 되면 댄스스쿨은 무척 바빠지는 때이기도 하다.

이번 송년파티에서는 간단한 춤 동작 몇 가지만 배워두면 더 이상 음악 앞에서 주눅이 들지 않아도 될 것이다. 나이트 댄스는 재즈 댄스나 힙합 등과는 달리 일정한 형식이 없는, 말 그대로 나이트클럽에서 추는 실용댄스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실제 클럽이나 노래방 등의 모임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춤이라면 고개를 돌리던 분들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연말 댄스파티에 뭔가 보여주고 싶은가? 즐거워야 할 파티에 더 이상 뒷전에 앉아서 박수만 치지 말고, 파티에 흠뻑 빠져 즐겨 보자. 춤에 자신을 갖고 도전하자. “나이트 댄스”로 어느 자리에서나 주목받는 그날의 스타로, 파티의 주인공으로 부러움의 시선을 한눈에 받는 “인기짱”이 되어 있을 것이다.

 

12.12.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