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최사진-s한미 무용 연합회(KOA Dance Federation)는 비 영리단체로 등록된 한인이 주축이 되어 웨스턴무용 (발레, 재즈댄스, 힙합댄스, 라틴살사댄스, 탭댄스, 라인댄스)등, 무용 각 분야에서 활동중인 무용예술인 이사진과 다 인종으로 구성된 회원가입자는 물론, 다른 여러 나라 무용인 단체들로 구성된 연합 단체로 각 단체들은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 무용 예술 발전을 위하여 서로 유용한 정보 교환을 하기 위한 취지로 본 연합회가 한미교육재단에서 설립되었습니다.
한미 무용연합회는

1.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무료무용교육
2. 무용의 대중화 생활속의 무용
3. 예술무용의 창작활동과 예술 무용 보급과 학술연구에 관한 사업
4. 신인발굴 및 무용인 2세 육성
5. 예술무용의 다민족 연합 국제교류
6. 무용예술인의 상호연구와 장학사업
7. 한국무용교사협회, 미주지부본부 무용개발 프로그램 공동개발
8. 무용 Composition을 통하여 자라나는 한인 2세에게 무용인구의 저변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무용을 통하여 한인 켜뮤니티 봉사 사업,양로원 방문 위문공연,유치원 무용교육을 통해 아동기의 성장에 무용의 중요성을 재인식 시키고 있으며 함께 하고 각종 켜뮤니티 행사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일년에 4회 정기적인 무용 워크샵을 통하여 다양한 웨스턴 무용의 종류를 직접 일반 대중에게 알리며 경험하고 건강한 삶과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미 무용 연합회 주체로 정기 무용 제를 개최 할 것입니다. 저희 단체는 앞으로 각 분야에 활동 중이신 무용가를 초청하여 각종 세미나 토론회를 가질 것입니다. 저희 산하 각 단체에서는 본 연합회서 마련하는 공연과 콩쿨,연수회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각종 정보와 자료를 무용 예술 발전을 위하여 서로 화합하며 특히 1.5세 2세의 무용 예술인 육성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입니다. 또 공연에 대한 관람평이나 무용에 관심이 있으신 모든 분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각종 무용 세미나와 워크샵을 통 하여 무용 예술의 대중화할 수 있게 만들고 무용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것이라는 재인식 시키는 작업을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비영리 단체 한미 무용연합회는 석 달에 한번씩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저희 연합회 이사진이 워크샵을 할 것이며 예술 활동의 본질인 창작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며 또한 무용뿐만 것이며 또한 무용뿐만 미술인 시인 음악인이 동참하여 공간예술, 전위무용, 종합예술의 극치를 보여 줄 것입니다.

한미무용연합회와 한국무용교사협회는 무용발전을 위한 문화교류의상호협력관계를 강화발전시키기로 하였으며 무용교육 프로그램의 공동개발등 한인문화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협약 하였습니다. 열심히 하는 저희 단체를 지켜봐 주시고 여러분의 끊임 없는 관심과 애정을 갖고 항상 아낌없는 조언과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