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발레수업 시작해요”
진발레스쿨 진 최 단장
매주 월금 2차례 무료로
온라인 발레수업을 유튜브로 테스트중인 진 최씨. |
“집에서 간단하게 발레를 해보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온라인 수업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근육운동이 면역력을 올려줘 좋습니다.”
진발레스쿨 진 최 단장이 발사모(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를 위해서 방이나 리빙룸에서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발레수업을 시작했다. 최 단장은 카카오톡 라이브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웹사이트,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발레스쿨 집에서 하는 초간단 발레’를 클릭하면 무료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운동을 즐기는 방식도 변하고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가깝게 서로 소통하며 안부를 묻고 함께 불안에서 벗어나고 배려하는 마음에서 온라인 강좌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집에 있는 동안 무엇보다도 건강과 면역력을 길러야 한다는 것. 영상은 밖에서는 안되지만, 그렇다고 활동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아니기에 집안에서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발레 자세교정방법, 발레 바, 센터 수업을 레벨별로 진행하게 된다.
한편 3월에 예정됐던 얼빈어레이 현대발레단, 4월 피나바 위쉬, 5월 LA발레단의 슬리핑뷰티 예술공연은 모두 중단됐지만, 매달 여는 발사모 무용강좌는 온라인 화상채팅을 통해 진행한다. 전화나 이메일을 남겨주면 발사모 단체 카톡방에 초대된다.
이번 온라인 발레수업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금요일 오후 2시다.
▶웹사이트: www.balletjean.com
▶문의: (323)428-4429, koaballet@yahoo.com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8167743
“
” 집에서 온라인 발레 배우며 운동하세요”
▶ 진 발레스쿨 개설 미주 한국일보 하은선부장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동안 간단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발레 수업이 한인사회에서 시작된다.
진 발레스쿨의 진 최(사진) 단장은 발사모(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이같은 온라인 발레 강좌를 만들어 이번주부터 매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진 발레스쿨 웹사이트(www.balletjean.com)와 카카오톡 라이브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곳에서 ‘진 발레스쿨 집에서 하는 초간단 발레’를 검색하면 무료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고 최 단장은 밝혔다.
최 단장은 “코로나19 사태 속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같이 실천하면서 소셜 네트웍을 통해 더욱 가깝게 서로 소통하면서 발레를 통해 건강과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온라인 강좌를 시작했다”며 “이 온라인 강좌에서는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발레 자세교정 방법, 발레 바, 센터 수업을 레벨별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최 단장은 이어 “참가 방법은 진 발레스쿨에 전화나 이메일을 남기면 발사모 단체 카톡방에 초대된다”며 “라이브 온라인 수업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금요일 오후 2시에 무료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323)428-4429, 이메일 koaballet@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