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발레단 마이얼링” The Royal Ballet: Mayerling
Dorothy Chandler Pavilion

 

4 5 7 10 thumbnail한미무용연합회 진최단장은 6월 24일 월요일 오후 7시“ 진 최의 무용 이야기”발사모 6월 정기 발레강좌“ 마이얼링”를 연다.

세계 3대 발레단중 하나인 영국의 로열 발레단의 케네스 맥밀란의 <마이얼링> “공연을 엘에이 도로시 첸들러극장에서 6월 22일부터 7월6일까지 3번의 공연이 있다.

<마이얼링>은 에로스와 타나토스의 이중주

열일곱 살의 어린 연인과 함께 죽음을 선택한 황태자의 비극적인 삶을 그린 작품. 오스트리아 빈의 남쪽에 자리한 작은 마을 마이얼링에서 1889년 1월 30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왕국의 왕위 계승자인 합스부르크 왕카 루돌프 황태자가 17세 소녀 마리 베체라와 함께 시체로 발견된다. 왕실은 황태자의 죽음이 동반자살로 판명되자 사인을 심장마비로 발표하고 소녀는 비밀리에 매장한다. <마이얼링>은 충격적인 사건에서 탄생한 작품답게 음울하고도 묘한 감흥을 선사한다. 황태자의 내면의 삶과 죽음을 넘나드는 에로스와 타나노스가 작품의 백미다. 죽은 황태자의 그림자가 창작자에게까지 미친 걸까. 92년 10월 29일 맥밀란은 <마이얼링>의 리바이벌 공연 중이던 오페라하우스 무대 뒤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이날 비극의 무대 끝에 소식을 들은 관객들의 마음은 어땠을까. 예술은 슬프다.
에로스는 탄생, 존재, 사랑, 시작 등을 의미하고, 타나토스는 죽음, 무, 파괴, 종말 등을 나타낸다.
한미무용연합회에서는 공연을 보러가기 전에 일반인도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설을 통해 발레에 대한 주제설명, 발레정보, 발레공연 에티켙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한미무용연합회는 “발사모”모임이 있다. 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매달 정기모임을 갖고 앞으로 엘에이에서 공연 되는 유명 발레단의 발레작품에 대해 사전 이론공부를 하고 발레공연을 함께 보러 가며 발레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모임이다. 이모임은 일반인 누구나 발레에 관심이 있으면 참여할 수 있으며 발사모 강좌는 무료다.

언제 : 6월 24일 월요일 PM: 7:00

어디서: 진발레스쿨 ( 3727 W,6TH # 607 LA. CA. 90020)
문의 : 323-428-4429
www.balletje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