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댄스로 나도 스타

1 “ 최근 유행하는 노래의 춤을 똑같이 따라 하는 강습을 받고 싶어요. 케이팝 댄스를 배운 친구들은 인기짱이더라구요. 케이팝 댄스 매력에 빠져있어요. 정말 왕초보인데 잘 따라 할 수 있을까요?”

TV를 보면 가수들이 노래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춤도 얼마나 잘 추는지 모른다. 얼굴도 예쁘고 몸매도 완벽한 S라인을 자랑한다. 샤이니틴탑인피니트방탄소년단 등 아이돌이 인기가요 차트 1위로 오르면서 케이팝 댄스의 열풍이 불고 있다. 요즈음 시대는 춤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유행도 빠르게 변하고 있어서 자고 나면 새로운 최신 유행 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으며 케이팝 댄스를 모르면 시대에 뒤떨어진 느낌마저 들게 된다.

그래서일까? 문의가 엄청 많다. K- pop이란 장르는 우리나라 대중가요를 외국에서 부르는 말로 팝 음악을 뜻하는 ‘Popular music’과 ‘Korea’의 합성어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케이팝이라는 장르를 세계에 알리면서 SNS 메신저를 통해 유튜브 역사상 전무후무한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한류 열풍이 시작되었다. 잘 모르던 K-pop이란 단어가 전 세계인들이 K-pop에 열광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익숙하게 쓰이는 현재진행형 장르이다.

어떻게 하면 춤을 잘 출 수 있을까? 정답은 무엇일까?. 춤을 추는 것도 요령이 있다. TV를 보고 무작정 따라하는 것보다 케이팝 댄스 수업에서 박자에 맞추어 한 스텝씩을 단계적으로 방법을 배우면 쉽게 따라 할 수가 있다. 또한, 칼로리 소비량이 많은 운동으로 다양한 리듬의 음악으로 안무를 배우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고 잠재된 끼를 발견하고 할 수 있다.

동작의 연결과 웨이브, 기본리듬, 기초 아이솔레이션 및 춤의 기본 동작들을 배우며 안무의 호흡을 잘 맞추고, 마치 한사람인 것처럼 안무를 선보이는 칼군무돌은 단계적인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하여 몸의 균형과 자세를 교정하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8월 11일 토요일 오후 4시 진발레스쿨(3727 w 6th st #607 )에서 케이팝 무료 강습이 있다. 멋진 안무로 넘치는 흥을 세련된 춤 동작과 다양하고 개성 있는 개인기를 만들어 보자.

 

7.29.2018